본문 바로가기

재테크

공부도 재테크도 단계적 학습해야하는 이유 | 김짠부(feat. 김얀작가)

반응형
SMALL

 

오늘자 '김짠부'님 채널에 올라온 따끈따끈한 영상. 여러모로 본받을점이 많은 것 같아 기록해둔다.

 

38살에 재테크 시작해서 2년 만에 집 사고, 퇴사할 수 있었던 이유 (feat. 김얀)

 

  • 10년차 작가 '김얀'의 연소득은 480만원이었다. 하지만 절망하지 않고 38살에 월급 180만원을 받으며 치과에서 일했다. 일하면서 에어비앤비를 운영했고 지금은 오피스텔을 구매했다.

 

  • 성장할 수 있었던 이유 : 자신이 할 수 있는 것부터 차근차근 시작했다. 
더보기

1단계 :  돈에 대해서 모른다고 생각해서 단계적으로 공부를 했다.

- 도서관에서 ‘돈'이라고 쓰여 있는 책 모두 읽기

- 1년에 150권 정도를 읽었다고 한다. 난 8개월에 20권 읽었다고 좋아했는데 반성해야겠다. 권수를 정해놓지 말고 무작정 읽어보자.

 

2단계 : 그 다음 더 전문적이고 어려운 책을 읽었다.

- 뭐든지 단계를 밟고 올라가야 탈이나지 않는다. 한번에 점프하려고 하면 부작용이 생긴다.

 

3단계 : 부동산, 주식 등 다양한 재테크를 경험해 보며 자신과 맞는 방법을 찾았다  : 돈얘기하는 당당한 예술인 소모임

 

PLUS) 자신의 경제 상황과 투자 방법을 솔직하게 브런치에 연재했다. 솔직함을 이길 수 있는건 아무것도 없다.

 


 

알고보니 내가 자주 보는 뉴스레터 '머니레터'에서 연재를 하셨던 작가님이셨다.

브런치 구독해놓고 자주 봐야지!

 

 

김얀의 브런치

기획자 | 하고 싶은 일 하며 삽니다 persimmon_21@naver.com

brunch.co.kr

 

반응형
LIST